나홀로소송에 대해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가입부터 실제로 전자소송을 하기 위해선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를 보겠습니다!


소송을 당하거나 하려고 하면 법원을 들락날락 해야하고, 어려운 법률용어, 절차가 상당히 우리들을 두렵게 합니다.

또한 소송으로 드는 변호사 선임비용, 시간 등도 부담스럽죠.


하지만 대법원에서 나홀로소송을 지원하기 위해 사이트를 운영중입니다.

변호사 선임없이, 적은 비용, 시간 절약등을 할 수 있게된거죠.

'나홀로소송 비율'로 뉴스 검색만 해봐도 청구금액 3천만원 이하 소액일 경우는 소액심판청구소송을 할 수 있는데,

나홀로소송 비율이 70~80프로 정도 된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우선은 대법원 나홀로소송(https://pro-se.scourt.go.kr/wsh/wsh000/WSHMain.jsp)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주의할점은 사이트가 그다지 잘 만들어진게 아니어서,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외에는 이용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또한 32비트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합니다.


32비트 64비트가 대체 뭐냐??는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 32비트와 64비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RAM의 인식입니다. 32비트는 최대 4GB 까지의 RAM을 인식할 수 있으며 그 이상의 RAM을 필요로 하려면 64비트 윈도우를 필요로 합니다. 최근에는 많은 발전으로 4GB 이상의 RAM을 사용하니 문제가 없지만 연식이 있는 컴퓨터라면 RAM의 크기를 확인하고 32비트, 혹은 64비트를 선택해야합니다.

그러므로 윈도우 64비트에서는 더 많은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른 처리 속도와 멀티태스킹 기능에서도 강화된 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일을 수행하는 가장 중요한 하드웨어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사양 프로그램에서도 4GB RAM 이상의 메모리와 64비트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64비트 익스플로러가 깔려있다면, 32비트 익스플로러도 기본으로 깔려 있어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는 64비트 익스플로러를 32비트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http://soopi.tistory.com/216


자, 이제 접속까지 문제없다면 나홀로소송 홈페이지에 로그인까지 하셨을 겁니다. 

저도 익스플로러 때문에 접속이 잘 안되서 회원가입까지만 1시간은 걸린거 같습니다-_-;;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이 나올거구요, 

앞으로 증거수집, 소송진행, 소송결과의 순으로 이어 나가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