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전 즈음해서 교수님이 문헌정보학과1학년을 대상으로 사서직 공무원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해달라는 말씀을 하셔서 학생들을 만날 기회가 있었습니다. 전 수험기간이 3년이 넘을정도로 길었기에 성공한 수험생인가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제가 수험기간 동안 시행착오를 겪었던 부분들을 전달해 줌으로써 학생들이 시험을 준비할때 조금이나마 기간 단축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말해야 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준비했습니다.

2012년 6월 4일, 학생들을 만나고 제가 일을 하고 있는 것에 이야기를 풀어 놓았습니다.

사실 일을 하면서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만 수업을 해봤지, 성인들 앞에서 말할 기회가 많지 않았기에 조금은 긴장이 되었습니다. 일을 마치고 ppt 자료를 준비하느라, 1시간 분량에 맞는지 브리핑도 해보지 않았던터라, 중간중간에 조금은 더듬더듬한 부분도 있었네요.


그래도 다들 제 말을 잘 들어 주시는 것 같아 다행이었습니다. 

'공무원 제대로 알자' 란 제목에


1. 졸업 후 진로

2. 사서직 공무원 시험의 개요
3. 학습계획 제안

이란 내용을 가지고 설명을 했습니다. 질문답변의 시간도 좀 가지고 하려고 했는데, 시계를 보니
시간이 많이 지났던터라 뒤에 교수님 수업이 이어져야 하기에 부랴부랴 나와버렸네요.
큰 도움은 되지 않겠지만, 앞으로 공직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자극이 되고,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그리고 설명하면서 참고하였던,

MBC스페셜 '나는 9급 공무원이 되고 싶다.'
KBS다큐멘터리 3일 '그럼에도 불구하고-노량진 고시촌'
영상의 토렌트 파일 첨부하였습니다. 혹시 보실 분들은 다운 받아보시길^^

ppt 내용은 슬라이드쇼로 간단히 첨부해 보았습니다.
설명을 하면서 저 또한 지난 06~09년까지의 수험기간이 떠오르고 감정이 살짝 상기되었네요.

 


0123456789101112131415






 

 

 

 

 

 

 

 

 

 

 

 

 

 

 

 

 

 

 

 

 

 

 

나는9급공무원이되고싶다.torrent


다큐3일.E188.110227.그럼에도불구하고.torrent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