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때나 지금이나 빔 프로젝트를 쏴 가며, 발표나 수업을 하는 횟수는 1년에 2-3회(?) 정도인데요. 아마 누구나 발표를 할때

파워포인트로 발표자료를 만들기 위해 고생을 한 적이 있을 겁니다. 올해 들어서는 딱히 쓸 일이 없다가 평생교육원 수업을 들으면서 간단한 발표를 할 일이 있었는데, 파워포인트 말고 다른 프로그램은 없나 생각하던 중에 이전에 교육을 갔다가 국중에근무하는 어느 사무관이 이 사이트

(Prezi.com)를 추천해준게 기억이 나서,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간단한 기능을 말하자면,

1. 프리젠테이션을 돕기 위한 도구이고, 일종의 마인드맵과 유사합니다.

2. 조작법이 매우 간단하고, 짧은 시간에 제작이 가능하며,

3. 인터넷상에서 제작과 저장이 가능하기에 USB에 담아가거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

4. 파일로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그림으로 보자면, 일단 prezi.com 으로 접속.

 

메인 화면입니다. 해외 사이트이기 때문에 영어로 되어 있으나 딱히 한글이 아니어도 사용은 무방합니다.

 

회원 가입을 누르면 위 화면과 같이 무료/유료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한데, 간단한 발표용 자료 작성에는 무료로도 충분합니다. 무료 가입 버튼 클릭. 회원가입은 이메일만 있다면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그림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새로운 문서 작성을 위하여 New prezi 라고 적힌 모양을 클릭하시면 시작이 됩니다.

 

파워포인트처럼 미리 만들어진 양식을 선택할 수도 있고, 첫번째 Blank를 통해서 자기만의 스타일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직접 간단히 만들어본 모습입니다. 왼쪽 상단이 메뉴바가 되겠고, 링크를 걸 수 있어서, 사이트, 유투브 영상을 띄우기 용이합니다. 또한 'Path' 메뉴는 만들어놓은 자료들을 발표시 이동할 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발표를 하려고 만든 자료입니다. 아래 자료에선 동영상 연결을 하지 않았는데, 링크 기능이 파워포인트보다 좀 더 뛰어나고, 한 화면에서 전체적으로 보고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이용이 수월합니다.

 

예시자료)

http://prezi.com/lppaqf3rrhcm/present/?auth_key=xlny1o8&follow=pgeeybx9sk2a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