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10월 1일 개장을 하여 다녀온 후기와 관람 전에 도움이 될만한 팁들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사장이 넓은 편이고 주말에 간다면 실내시설에는 대기줄이 길어서 상당한 불편을 느낄 수 있을 걸로 생각됩니다. 어떻게 행사장을 둘러보면 좋을지에 대해서 알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고성공룡세계엑스포 분수대


금, 토요일은 야간개장 이용하자

 

고성공룡세계엑스포 야간 개장 모습

 

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주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데 야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10월 4일, 10일 또한 대체공휴일로 야간개장을 합니다. 주말 낮 시간에 방문해보면 관람객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모든 관람 시설에 대기줄이 길어서 지칠 수밖에 없습니다.  야간 시간대는 그나마 인원이 빠지고, 멋진 야경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주말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퍼레이드는 야간이 멋지다

퍼레이드는 11시, 14시, 19시 30분(야간)으로 총 3회 진행됩니다.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아이들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신나는 음악과 공룡 분장들이 공룡의 세계에 빠져들게 합니다. 야간은 화려한 조명으로 퍼레이드의 보는 눈을 더욱 즐겁게 해 줍니다.

 


사전예약 가능한 전시관도 있다

주제관, 한반도 공룡발자국화석관, 공룡화석전시관은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단, 사전예약에 대한 안내가 충분치 않아 저도 활용은 못해봤는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의사항 : 컴퓨터로만 예약 가능(모바일 불가)

  1. 2021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홈페이지 접속
  2. 전시시설 메뉴 선택
  3. 사전예약 가능한 전시관 선택(주제관, 한반도 공룡발자국화석관, 공룡화석전시관)
  4. 관람 예약 바로가기 클릭하여 예약하기(네이버 예약으로 연결)

 

고성공룡세계엑스포 홈페이지

 

 

전시시설 설명 및 관람 예약

 

 

네이버 예약 화면


저녁 식사시간 때를 이용하여 관람

 

전시관 대기줄을 선 모습

 

오후 6시 가까이 되면 인원이 확 줄어드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거나 저녁 식사를 위해 관람시설 이용이 빠지는데요. 이때 이용하면 수월하게 관람 가능합니다. 대신 저녁을 일찍 먹기를 추천드립니다. 다른 사람들과 비슷한 시간대에 밥을 먹으러 가니 주문시간도 오래 걸리고 재료 소진이 된 메뉴가 많았습니다. 가장 빨리 나오는 메뉴는 '국수'입니다.

 


낮에는 야외 공연 위주

낮에는 야외 공연들을 주로 찾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퍼레이드, 마술공연, 주제공연, 연희극, 타악 퍼포먼스, 성악 공연, 타악 퍼포먼스까지 볼거리들이 많습니다. 

 


야외 피크닉 용품은 간단히 챙기자

관람을 하다 중간중간 쉬어 줘야 하는데 폴딩 카트에 돗자리, 간단한 간식류 등을 챙겨 오시면 편하게 관람하는데 도움이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2021 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다녀오고 행사장을 이용할 때 괜찮을 것 같은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전예약을 한 게 아니라면 관람 순서를 잘 정하셔야 합니다.

 

실내 전시관중 '한반도 공룡발자국화석관'은 특히 대기 시간이 1시간 이상 걸리기도 하니 대기인원이 적은 시간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나머지 전시관들 또한 대기줄이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식물원은 대기줄이 거의 없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고성공룡세계엑스포 행사장 모습

 

하루종일 행사장을 이용해야 하는만큼 준비 잘 하시고 즐거운 관람되십시요. 어린 아이들은 무조건 만족하는 고성공룡세계엑스포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