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코마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 재팬'이 운영하고 있는 일본의 웹툰, 웹소설 등을 서비스하는 어플입니다.
2021년 1분기 글로벌 비게임 어플 가운데 이전 분기 대비 매출 성장률 3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가치가 5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며 최대7,500억원의 투자 유치를 추진 한다는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픽코마 뿐만 아니라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미국 나스닥 상장 소식, 카카오 액면분할 등 카카오에 상당한 호재가 쏟아지면서 52주 신고가 54만원을 돌파했습니다. 추가적인 주가 상향의 요소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톡보드 등의 광고 매출
핀테크(카카오페이) 관련 실적
모빌리티 사업, 픽코마, 카카오 선물하기 등의 유료 콘텐츠 실적 성장
카카오페이지, 카카오뱅크 등 추가적인 자회사 상장 추진 여부
다각화된 매출 비중(톡비즈, 포털비즈, 신사업, 게임, 음악, 유료콘텐츠, 기타)
현재 카카오는 외부환경적인 요인을 제외하고는 기업의 가치만으로는 우상향이 그려지는게 당연해 보입니다.
픽코마 소개
2016년 4월에 서비스를 시작, 다음 웹툰과 카카오페이지를 일본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일본 현지 출판 만화의 전자책 서비스도 함께 한다는 점은 네이버의 라인망가와 비슷하며, 대신 번역판 한국 웹툰에 주력하고, 소설 전자책도 함께 서비스 한다는 점이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나 혼자만 레벨업, 템빨, 냄새를 보는 소녀, 아도니스, 이태원 클라쓰 등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픽코마의 1분기 전 세계 비게임 어플 성장률이 이전 분기 대비 3위를 차지하였으며, 비게임 어플 매출 순위도 9위에 올랐습니다. 연간 거래액은 2019년 대비 188%로 증가한 4,146억원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