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궁합 및 궁합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시면 MBTI 궁합 및 궁합표를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MBTI 궁합 및 궁합표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MBTI 유형검사

    MBTI는 작가 캐서린 쿡 브릭스와 그의 딸 이저벨 브릭스 마이어가 카를 융의 성격 유형 이론을 근거로 개발한 성격 유형 선호 지표입니다. 주관적 관점으로 만들어졌고, 다양한 자료를 모아 짜깁기한 성격이 크기 때문에 가볍게 재미로 봐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MBTI에서는 두 개의 태도지표(외향-내향, 판단-인식)와 두 개의 기능지표(감각-직관, 사고-감정)에 대한 개인의 선호도를 밝혀서 4개의 선호문자로 구성된 개인의 성격유형을 알려줍니다. 검사결과로 나올 수 있는 경우는 모두 16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아직 검사를 안해 보셨다면 아래 이전글을 참고해 주세요.

     

    엠비티아이 검사, 엠비티아이 유형, 엠비티아이 정리

     

    엠비티아이 검사, 엠비티아이 유형, 엠비티아이 정리

    엠비티아이 유형 을 알 수 있는 검사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검사결과는 성격유형을 16가지로 구분되어 나타납니다. 성격 검사 중 가장 대중적이며 쉽게 할 수 있고, 친구들과 재미

    librarian.tistory.com


    MBTI 궁합표

    16가지의 유형으로 256가지의 관계에 대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적인 관계부터 상극으로 안맞는 관계까지 크게 5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자신과 상대방의 유형을 대입해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위에서도 말했듯이 MBTI는 성격을 단순하게 16가지로 임의 분류한 것이기 때문에 절대적인 근거나 확정이 될 수 없으니 재미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표는 인터넷에서 쉽게 검색가능한 궁합표인데 잘못된 것이라고 합니다. 저도 궁합표에 대해 찾아보다가 알게된 사실이네요. 관련해서는 위키백과를 보시면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신빙성 부족과 상극인 이유가 불분명하며, 보완적인 관계를 상극으로 표시, 대척 관계인 관계를 천생연분이라고 표시, INTP유형의 상극 유형이 없음 등이며 MBTI유형과 소시오닉스유형(사회인격학)이 흡사해 관계에 대한 해석이 잘못된 것이라고 합니다.

     

     

    사회인격학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사회인격학(社會人格學, Socionics, 소시오닉스)은 새로운 심리학 이론이다. 이 이론에 따르면, 사람들 사이의 관계는 유전학적으로 그들이 타고난 심리적 유형에

    ko.wikipedia.org

    위의 궁합표를 참고하셔야 합니다. 아래 궁합표는 잘못된 것이라고 합니다!

     

    함께 보시면 유용한 포스트

    - MBTI 검사 유형, ISTJ 특징

     

    MBTI 검사 유형, ISTJ 특징

    엠비티아이 및 ISTJ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면 엠비티아이 및 ISTJ를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엠비티아이 및 ISTJ가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librarian.tistory.com

    MBTI 검사 유형, ISFJ 특징

     

    MBTI 검사 유형, ISFJ 특징

    엠비티아이 검사 유형 중 ISFJ 특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을 읽으시면 ISFJ 특징에 대한 대략적인 내용을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ISFJ 특징에 궁금하시다면 봐 주시면 되겠습니다.

    librarian.tistory.com

     

    MBTI 궁합 및 궁합표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궁금해하던 상대방과의 관계 한번 맞춰 보셨나요? 재미로 알아보는 MBTI 관련된 내용들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또 다른 포스팅으로 MBTI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