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시리즈 마지막라는 심정으로 만들었다는 리니지W 게임은 어떤 게임인지 살펴보고, 사전예약까지 할 수 있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리니지W 사전예약
리니지W 사전예약시 아데나와 반지 등 인게임 선물이 지급됩니다. 사전예약은 8. 19.(목) 부터 별도 공지시까지 진행됩니다. 사전예약은 미리 해 놓으시고 찍먹 or 푹먹은 플레이 해보시고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리니지W 광고 음악
리니지W 광고가 나오면서 배경음악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잔잔하게 흘러나오는 음악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해당 음악은 리니지OST 영원이며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니지W 특징
글로벌 출시 및 공약을 목표로 한 리니지W
기존의 리니지 시리즈도 해외 진출을 했었지만 제대로 된 성공을 못했습니다. 대만정도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습니다. 언어를 AI 시스템을 통해서 어느 나라와도 대화를 할 수 있으며 한 공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나의 세계에서 즐기는 글로벌 전투
리니지의 가장 큰 특징과 게임을 지속적으로 하게되는 요소가 바로 전투입니다. 리니지M, 리니지2M에서 서버내 전쟁, 서버간 전쟁, 월드 전쟁 등의 컨텐츠를 차례대로 오픈하며 규모를 키워왔고, 전투의 재미를 유지해 왔습니다. 이제는 국가간의 전쟁으로 좀 더 유저들간의 자존심을 걸고 치열한 전투를 벌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 글로벌 전투영상을 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아실수 있을 겁니다.
자동 번역 시스템을 통한 하나의 리니지W 세계
엔씨소프트에서 강조한 것 중 하나가 각국의 언어를 자동으로 번역하는 자동 번역시스템(AI)입니다. 실제로 구현은 어느정도 될지는 출시되야 알 수 있겠지만 한 공간에서 게임하지만 서로 대화가 통하지 않으면 깊은 게임몰입도를 주기 어려운데 자동번역시스템은 해외 유저들의 게임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전투외에도 길드원이나 전체채팅을 통한 활발한 커뮤니티는 게임활성화의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레이드 시스템
리니지는 성을 차지하여 세금등의 이득을 취하는 라인이 있고, 라인은 필드나 던전에 있는 보스를 차지할 권리를 가지게 됩니다. 일반 유저들 또한 보스를 잡아서 좋은 아이템을 먹고 싶기 때문에 자연스레 다툼이 일어나고, 게임내 경제가 활성화되고 유저들이 게임의 재미를 느끼게 됩니다.
리니지W 만의 방대한 독자 컨텐츠
이 부분은 절반만 동의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M, 리니지2M에서 숙제라고 하는 컨텐츠가 정말 많습니다. 손이 많이가고 귀찮죠. 그리고 각종 시간제 던전들도 많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아이템이나 이득을 취할 수 있는 사냥터는 스펙이 높아야하고 스펙을 높이기 위해선 많은 비용을 투자해야 됩니다. 시간을 갈아넣는다고 쉽게 해결되는 부분은 아니죠. 리니지W 는 전형적인 페이투윈(PAY TO WIN)게임이기 때문입니다.
리니지W 쇼케이스 영상 보기
여기까지 리니지의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만든 리니지W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그럼 프로젝트TL은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