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포인트 사태가 터지며, 구독형 플랫폼으로 이용자를 모았던 사업이 큰 위기에 빠졌습니다. 수익구조의 적자가 발생할 수밖에 없고 위험성이 크다는 금융당국의 지적이 지난 8월 4일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먹튀, 폰지사기 등의 우려속에 많은 분들의 환불 요구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신청방법
머지포인트 서비스 방침(축소 등)
- 음식업점을 제외하고 편의점, 마트 등 타업종 서비스 중단
- 전자금융업 등록절차 완료 전까지 머지머니 판매 중단
- 머지플러스 서비스 임시 중지(중지 기간은 이용기간에 미포함)
-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CLL) 발급은 곧 진행
환불 정책
- 머지머니 : 미사용분에 한해 구매 가격의 90% 환불
- 머지 플러스 구독료 :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
- 머지플러스 캐시백 : 구독지원금, 구독기간,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
※ 머지플러스 구독료 캐시백은 정상 지급될 예정입니다.
환불 신청
환불신청은 머지포인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순차적으로 처리한다고 되어 있으나 최대한 빨리 신청은 해놓으시고, 회사 상황에 따라 아래 내용대로 환불이 되지 않을 우려도 있습니다.
해당 링크에 따라 누르시면 구글독스를 통해 환불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입력 후 수정이 불가하니 정확한 정보를 입력했는지 꼭 확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머지포인트 대표자 사과 편지
11일 갑자기 대표자의 사과문과 함께 서비스 축소 또는 중단을 공지했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먹튀’‘먹튀’ 우려와 함께 환불을 요구하러 본사로 많은 분들이 가셨고 현재 직원들이 없는 상황이라고 전해집니다.
머지포인트가 2년 7개월 동안 서비스하면서 유치한 금액이 1천억 원가량 된다고 합니다. 환불일정은 추가 공지를 통해 알려주며, 전자금융업 등록 절차를 4분기 안에 완료하여 서비스를 정상화하겠다고 합니다. 수익구조가 불명확한 머니포인트가 환불을 정상 처리하고 운영을 할 수 있을지 상당히 의문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