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메카닉스 공모주 수요예측결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회사이며 LG전자 1차 협력사인 세아메카닉스 수요예측결과가 2022년 공모주 가운데 돋보일 만큼 좋았습니다. 결과는 아래에서 함께 확인하시죠.
수요예측결과 - 부담 없는 가격 경쟁률 UP
세아메카닉스의 수요예측결과 기관경쟁률이 1813.8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흥행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해 세계경제가 불안한 가운데 전기차 부품의 수급도 원활하지 않으면서 관련주들도 힘겨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도 일단 공모주인 세아메카닉스에 대한 기관의 관심은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확정공모가는 희망공모가 밴드 상단을 10% 초과한 4,400원에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반해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6.73%로 낮은 편이었는데요. 대부분의 공모주들이 의무보유확약이 높은 경우는 잘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은 시장 분위기라면 어떤 종목도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더욱 의무보유확약에는 부담을 가질 것이라 보입니다.
총공모주식중 구주매출이 220만 주로 33%가량 차지하면서 이전의 구주매출이 있었던 종목들을 보면 성적이 안 좋았기 때문에 세아메카닉스 또한 외면을 받을 거라 생각하고 청약일정에 대해 따로 포스팅을 안 했었는데, 완전히 틀려버렸습니다. 이래서 개미인가 봅니다^^;
의무보유 확약비율 - 그럴 수 있지
세아메카닉스의 이번 수요예측결과 의무보유 확약비율이 6.73%로 낮은 편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의외로 상장 후 초반에 매도세를 잘 선방하고, 시장 분위기도 긍정적으로 바뀌어 준다면 놀라운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다고도 보입니다.
수요예측 가격분포 - 희망공모가 상단 이상 99.99%
희망공모가 밴드 상단이 4,000원과 4,000원을 초과한 신청수량이 99.99%로 가격에 대한 메리트는 기관에서 충분히 있다고 판단하는 모습입니다. 거기에 주당 가격이 싸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더 저렴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4,400원? 10주 사도 44,000원인데 몇 주만 사볼까?라는 생각. 분명 같은 개미라면 비슷하게 느낄 거라 봅니다.
청약일정 및 배정물량
청약은 내일인 3월 15일부터 3월 16일까지 이틀간 신한금융투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반투자자에게 배정된 물량은 1,622,500주입니다. 물량이 많은 편이긴 한데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주수가 100주입니다. 보통 10주 또는 20주인걸 생각하면 상당히 5배-10배 정도 많은 수치입니다. 따라서 배정물량이 많다 하더라도 경쟁률은 낮지 않을 것이고 균등배정 역시 1-2주 이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장 후 당일 흐름은 좋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일단 청약신청을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다만 경쟁이 높고 떨어지는 배정 수량이 적을 것이기 때문에 커피 몇 잔이냐? 정도의 수준을 예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