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스펙 색상 프로맥스 미니카메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9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15 시리즈에 대한 현재까지 알려진 스펙을 아래에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폰15

1. 아이폰 15 스펙

아이폰 15 시리즈는 전작과 비교하여 몇 가지 부분들이 바뀌는데요. 확인하기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14

1.1 베젤 두께

아이폰15의 베젤 두께가 전작인 아이폰 14보다 조금 더 얇게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5의 베젤 두께는 1.5mm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아이폰 14의 베젤 두께가 약 2.2mm이었던걸 감안하면 큰 변화로 보입니다.

 

1.2 화면 상단 노치 제거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맥스에만 적용되었던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아이폰 15 시리즈에는 모두 적용되어 화면  상단이 깔끔해지고, 상황에 따라 알약 모양의 알림이 다양한 형태로 변화하여 앱의 실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1.3 AP(프로세서)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에는 최신칩인 A17칩이 장착될 예정입니다. 아이폰15 일반 모델은 아이폰14프로 모델과 같은 A16칩이 탑재됩니다.

 

1.4 볼륨, 전원 버튼

볼륨과 전원 버튼이 물리적인 버튼에서 터치 형태로 바뀔 예정입니다.

 

1.5 티타늄 소재 사용

기존 사용하던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대신 아이폰15 프로와 프로맥스에는 티타늄 소재를 적용해 기존 시리즈보다 가벼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1.6 C타입 충전단자 적용

충전단자가 드디어 C타입으로 바뀌어 여러 타입의 충전기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어지게 됩니다.

 

1.7 6배 광학 줌 잠망경 렌즈 - 아이폰 15 프로맥스 한정

아이폰 시리즈는 모델에 따라 스펙의 차등을 두고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에는 아이폰 14 프로맥스의 3배 광학 줌보다 개선된 6배 광학 줌 잠망경 렌즈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1.8 배터리 용량 증가

배터리 용량이 아이폰 14시리즈 대비 10%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아이폰의 배터리타임은 아주 긴 편인데 더욱 늘어난다면 충전주기가 줄어들어 편리함이 더해지겠네요.

2. 아이폰 15 색상

아이폰 15는 모델에 따라 예상되는 색상이 달라집니다. 모델에 따라 6종류의 색상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우선은 5종은 아래와 같이 예상되고 추가적으로 그린 색상이 이후 출시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모델 색상
아이폰 15 / 플러스 블랙, 화이트, 핑크, 블루, 옐로
아이폰 15 프로 / 프로맥스 티탄 그레이, 블루, 실버, 스페이스 블랙

 

3. 아이폰15 프로맥스

아이폰 시리즈에서 가장 비싸지만 프로맥스의 판매 비중이 높습니다. 2023년 상반기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1위가 아이폰 14 프로맥스이고, 2022년 또한 아이폰 13 프로맥스가 출하량 1위를 차지했습니다.  

 

화면크기, 칩, 배터리 등 가장 높은 사양을 탑재하여 출시되고 특히 프로맥스에만 6배 광학 줌을 지원하는 잠망경 렌즈 카메라를 적용하기 때문에 구매 선호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4800만 화소의 성능으로 사진의 디테일과 야간 사진 촬영에서 성능의 큰 체감이 있을 것이기 비싼 가격에도 만족도는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4. 아이폰 15 미니

사이즈가 미니멀한 아이폰 15 미니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계신 분들도 계신 텐데요. 아쉽지마 아직까진 아이폰15 미니 모델에 대한 언급은 없는 상황입니다. 기존의 미니 모델이 출시되었을때 판매량이 높지 않았었기 때문에 쉽게 출시를 예상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