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트로닉스 공모일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가 증권가의 자금을 쓸어가는 가운데 공모일정이 잡힌 이지트로닉스는 과연 어떤 결과를 보일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전기차와 5G 통신장비의 핵심 부품을 개발 제조하는 이지트로닉스는 과연 성공적으로 상장할 수 있을지 아래에서 공모일정과 기업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지트로닉스 회사개요

이지트로닉스CI

 

이지트로닉스는 2008년 11월 24일 전력변환장치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경기도 화성시에 두고 있습니다.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에 해당되며, 친환경차에 적용되는 인버터, 컨버터 및 OBC와 통신장비의 전원용인 정류기, 신재생에너지 관련 DV배전용 컨버터 등이 해당됩니다. 

 

매출은 2020년 기준 매출액 153억, 영업이익 28억을 기록하였습니다. 2021년 3분기 기준은 매출 123억, 영업이익 3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투자에 집중을 하는만큼 본격적인 수익은 아직 나지 않지만 전기차, 통신 분야 등 성장성을 기대할 수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그 부분은 감안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지트로닉스 생산제품

제품군 제품명 적용내용
전기차
/수소차
- DC/DC 컨버터
- 제동용모터 제어용 인버터
- 구동모토 제어용 인버터
- 탑재형 충전기 (OBC)
전기버스/수소버스
카운티버스
전기버스
초소형자동차
전기버스
5G 통신 - 1.5kW, 2.3kW 정류기
옥외용 정류기(TRU-5428, TRU-5443)
빌딩용 정류기(TRU-5044, SPRU-5325)
5G 정류기
신재생
에너지
- DC 배전용 DC/DC 컨버터 인빌딩 
DC전력공급장치
방산 - TiCN 소형전술차량용 인버터
- 무인전동차 Generator, 인버터
DC/DC 컨버터, 충전기 등 모든 전력변환장치
무인수색차량

 


이지트로닉스 공모 정보

 

이지트로닉스는 이번 공모를 통해 총 792만주 중에 198만주를 공모합니다. 코스닥에 상장될 예정이며, 희망공모가는 19,000원에서 22,000원이었으며 확정 공모가는 최상단인 22,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기관수요예측에서 1343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LG에너지솔루션일 거래소의 자금을 끌어모으는 중에도 상당한 선방을 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청약은 NH투자증권에서 진행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계좌를 개설해 놓으시면 되겠습니다. 

 


 

이지트로닉스 청약일정

 

 

이지트로닉스는 지난 1월 13일에서 1월 14일까지 이틀간 기관수요예측 결과 기관경쟁률 1343.51대 1을 보이면서 괜찮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따라 확정공모가는 22,000원을 확정되었으며, 1월 20일에서 1월 21일까지 이틀간 개인투자자 청약을 진행한후 2월 4일 상장할 예정입니다.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15일 이상을 기준으로 2.94%로 상당히 낮기 때문에 이 부분은 불안요소로 볼 수 있습니다. 지난 LG에너지솔루션의 의무보유 확약비율이 77.38%인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수요예측 신청가격은 희망공보가 밴드 상단이 22,000원 또는 그 이상을 신청한 비율이 98.24%로 공모가에 대한 메리트는 있는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

이지트로닉스 기관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


 

공모자금 사용계획

 

공모자금은 이지트로닉스의 주요 제품인 전력변환장치의 전기차 산업 및 통신 산업의 급격한 기술수준변동, 고객사의 기술적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한 연구개발과 생산시설 확충, 신사업 투자 등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이지트로닉스 공모자금 사용계획

 

1) R&D 설비투자

   : 전기차 산업에서 관련제품의 안정성 향상 및 품질향상을 위하여 신뢰성테스트를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신뢰성센터 구축

 

2) 자동화 설비 투자

 

3) 생산시설 투자

 

4) 신사업 투자

   : 폐배터리 밸런싱 기술 등으로 배터리 패키징 산업에 진출하여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지트로닉스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특례상장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1년 정부의 소재/부품 전문기업에 대한 상장 지원을 위해 우선심사와 평가 부담을 완화하여 패스트트랙을 도입함으로써 우수한 기술을 가진 기업이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제도를 정비 시행하고 있습니다. 

 

성장성이 기대되는 전기차, 통신, 방산 등의 분야의 산업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