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겨울이 가고 봄이 오는게 느껴지는 시기입니다. 코로나로 마음은 여전히 얼어붙어 있지만 집에만 있긴 갑갑하고 하실겁니다. 주말이면 인근의 산으로 등산을 가는 분들이 점점 많이들 보이십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등산화 몇 개를 추천해 보겠습니다.
등산화? 트레킹화? 어떤걸 사야될까
등산화는 등산을 할 때 산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발입니다. 등산은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는 것과 암벽 등 험한 곳을 가거나 전문적인 등산을 하는 경우도 포함합니다.
등산화는 크게 경등산화, 중등산화가 있습니다. 당일또는 1박2일 정도로 가볍게 산행을 하신다면 경등산화를 추천합니다. 경등산화는 발목이 낮고 가벼운 편이라 발에 부담이 적고 피로가 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트레킹화는 올레길, 둘레길과 같은 평지에 가까운 코스를 가거나 가볍에 야외활동에 적합한 신발입니다.
높지 않고,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는 곳이라면 전 트레킹화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부모님들에게도 등산화보다 가볍고 활동성이 좋은 트레킹화를 추천드립니다.
브랜드별 추천 등산화
몇개의 브랜드에서 등산화를 추천드려 보겠습니다. 브랜드별로 같은 사이즈라도 차이가 있을 수 있고, 편안함 등을 확인하려면 직접 신어 보시고 고르시는게 등산화 지출에 중복을 막을 수 있습니다.
캠프라인 젠트
남성용 브라운 255-285mm, 여성용 탄 230-255mm 사이즈로 판매중입니다.
캐주얼하고 가성비 있는 제품입니다. 천연 스플릿 가죽을 전체에 사용하여 경량성을 높인 제품입니다.(천연 스플릿 가죽 : 소가죽의 내피 부분을 가공 해 만든 것으로 면피.외피에 비해 저렴한 특징이 있습니다. 천연 소가죽 중에 저렴한 라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접지력은 우수한편, 고어텍스는 아니니 화창한 날에만 신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11만원 정도입니다.
코오롱 미드컷 트레킹화 #레인져
홈페이지 상세설명을 보면 아래와 같이 나와 있습니다.
- 당일 산행에 최적화된 경량 미드컷 등산화 레인저
- 누벅과 메쉬의 혼용으로 경량화.
- 뒤틀림을 방지하고 산행에 적합한 신규 개발 솔 사용.
- 뛰어난 그립과 내구성을 동시 충족하는 뮤플러스 퍼플 아웃솔.
이 제품은 고어텍스 제품으로 방수가 되니 눈길이나 비올 때 신으셔도 괜찮습니다. 가격은 26만원입니다.
k2 크로노스
21년 나온 남녀공용 등산화입니다. 고어텍스 제품입니다.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이 적용되어 어느정도의 통풍이 되어 땀이 차는 것을 완화시켜 줍니다. 화강암이 많은 한국의 지형을 고려하여 뛰어난 접지력을 제공하는 엑스그립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다이얼 방식으로 끈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8만원대입니다.
험지를 넘어 전문적인 산행이 아니라면 디자인과 기능성을 둘다 가지고 있는 위의 제품들을 추천합니다.
추천드린 제품외에도 해당 사이트에 가보면 많은 등산화들이 있으니 맘에 꼭 들고 편안한 등산화 구매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