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및 관련주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스마일게이트 및 관련주를 알게 될 것입니다. 스마일게이트 및 관련주가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아직 비상장 주식이며 현재 상장을 위해 추진중에 있습니다. 상장이 된다면 또 하나의 대형게임주의 등장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상장전 미리 스마일게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소개

 

# 2002년 6월에 설립된 게임회사

# 국내 Top5 게임회사이며 2,700여명 직원 규모

# 2020년 매출 1조 73억원 달성

# 세계 FPS게임 1위 '크로스파이어' 동접 800만명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지주회사 스마일게이트 홀딩스를 중심으로 9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판교 테크노벨리에 가장 먼저 정착한 게임회사이기도 합니다. 대표작은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에픽세븐등이 있습니다.

2012년 게임 디펠로퍼 매거진에 '전 세계 TOP개발사 30'위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계열사는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알피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SPMC,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선데이토즈, 슈퍼크리에이티브,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그룹(싱가포르) 9곳입니다. 

특히 스마일게이트엔터테임먼트는 크로스파이어를 만들고 유통하는데 5634억원의 매출을 올려 스마일게이트의 중심이 되는 계열사입니다. 크로스파이어는 국내에는 2020년 3월 3일자료 서비스 종료된 게임입니다. 그러나 중국에서 초대박이 터지면서 스마일게이트의 다른 사업의 적자를 메꿔주는 한편 여러 사업을 시도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게 되었습니다. 2015년도에는 중국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 다음으로 많이 팔린 PC플랫폼 게임이라고 합니다. 지금도 여전히 중국에서 FPS게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게임 '에픽세븐 '은 글로벌 시장 출시 이후 북미와 싱가포르, 홍콩 등 아시아 지역에서 높은 매출순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컴투스의 서머너즈워 이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게임이라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크로스파이어 외에도 2018년 MMORPG 로스트아크가 동접 35만명 달성 등 흥행에 성공하면서 2018년 매출 333억원 2019년 795억원을 기록하여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로스크아크가 해외에도 출시하여 북미 및 유럽시장도 공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작 준비도 하고 있는데요 크로스파이어를 콘솔게임으로 출시하는 '크로스파이어X'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를 통해 올해 중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PC플랫폼을 넘어 콘솔까지 흥행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티타이니 온라인, 아우터 플레인, 로스트아크 모바일 등도 개발중에 있다고 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현재 미래에셋대우를 대표주관사로 선정하여 IPO(Initial Public Offering, 기업공개)를 추진중에 있다고 합니다. 2019년 초 기준으로 5,000억원 정도의 평가를 받았으나 작년 매출 1조원 달성과 해외진출을 하고 있는 상황등을 봤을 때 가치는 훨씬 더 높게 평가 받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관련주

선데이토즈

 

스마일게이트와 현재 유일하게 연관된 관련주는 계열사 중 유일하게 주식시장에 상장된 선테이토즈 입니다.

스마일게이트의 지분율은 35%입니다. 애니팡으로 알려진 선데이토즈입니다. 6년만에 매출 1,000억원을 달성했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애니팡 이후 그렇다할 흥행작이 없어 주가는 작년 6월 이후로 지지부진한 상태입니다. 

스마일게이트의 주식 상장이 가시화되고 일정이 나오게 된다면 관련주로 반짝 상승할 여력이 있습니다. 선데이토즈 자체로는 주가상승을 이끌만한 매력적인 요소는 없어 보입니다. 


스마일게이트 2020 주요뉴스

스마일게이트 공식 유튜브에서 소개하고 있는 2020년 주요 뉴스입니다. 3분 정도의 영상으로 스마일게이트의 활동들을 한눈에 알 수 있으니 아직 보지 않으셨다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스마일게이트 2020 주요뉴스 영상


정리

  1. 2020년 매출 1조 달성
  2. IPO 준비중으로 주식시장 상장시 자금 조달을 통한 기업성장 기대
  3. 크로스파이어의 매출의 견고함과 신규 개발 예정 게임들에 대한 기대
  4. 크로스파이어2, 스카이 사가 개발지연, 크로스파이어 영화화 추진 차질에 대한 불안요소는 해결과제

 

스마일게이트 및 관련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포스팅으로 또 만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