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포인트 환불 무기한 중단을 한다는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인터넷의 커뮤니티에서 간간히 환불이 되었다는 인증 글들이 올라왔었습니다. 환불이 되긴 하는 건지 의구심을 많은 분들이 갖고 있긴 했지만 그래도 환불이 되었다는 글들을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답답하지만 기다릴 수밖에 없는 입장이었습니다.
머지포인트 판매한 업체 중 11번가에서 환불 신청에 대하여 이용자 구제를 위해 환불조치를 하겠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달 11번가에서 판매된 머지포인트 물량 전액에 대해 환불을 하기로 한 것인데요. 그동안 이중 환불 가능성의 문제 때문에 환불이 불가하다는 입장을 보였으나 11번가 이용자들의 상황을 충분히 고려해서 선 결제 취소 또는 환불 후 이후 머지플러스와 향후 처리 과정을 논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머지포인트가 11번가, 티몬, 위메프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었고 11번가가 처음으로 환불조치에 나선만큼 다른 온라인 쇼핑몰들도 고심이 깊어질 것 같습니다. 선 환불 후 머지플러스와의 환불금액을 받는 과정이 쉽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며칠 전 머지플러스에 대해 압수수색과 권남희 대표 출국금지까지 되었을 만큼 현재의 사태가 심각하기 때문입니다.
11번가 선 환불 조치에 대한 뉴스가 나오면서 머지플러스는 기다렸다는 듯이 이중환불을 우려해 무기한 환불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머지플러스 측과 합의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진행된 만큼 혼란이 생길 수 있어 중단한다는 것인데요. 머지플러스 측의 말대로 빠른 협의를 통해 환불이 재개될 수 있을지 걱정스럽습니다.
다른 온라인 쇼핑몰들은 머지플러스 측에 결제내역과 환불처리 정보를 공유해달라고 요청했으나 머지플러스와의 협조가 없어 온라인 쇼핑몰에서 적극적인 환불을 진행할 수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